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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대출을 받을 경우나 내가 납부하는 세금을 확인하고 싶을 때, 부동산 계약 전 등에 확인하거나 발급받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란 세목별, 부과유형, 부과연월별로 세액을 얼마 냈는지 알려주는 증명서입니다. 대출 시, 종합소득세 신고 시 또는 법인세 신고 시 확인용으로 필요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직접방문, 온라인, 팩스나 우편으로도 가능합니다.
직접 방문
신분증을 지참하여 구청이나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세금과 관련있는 업무라서 세무서에 방문하는 경우가 있는데, 세무서에서는 문서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세무서로 가시면 안 됩니다.
구비서류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
본인신분증 제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국가유공자증, 주민등록번호가 포함 장애인등록증, 외국인등록증, 여권 중 1개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포함되지 않은 여권은 여권정보증명서를 함께 제시해야 함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 대리인의 신분증
- 위임장
- 위임인의 신분증(법인은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대표자 신분증 중 1개)
법인대표자가 대리 신청하는 경우
- 법인대표자의 신분증
- 법인등기사항증명서
상속인이 대리 신청하는 경우
- 상속인의 신분증
-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초)본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대리 신청하는 경우
-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초)본 제출
- 후견인 증빙서류 제출
법정대리인이 대리 신청하는 경우
-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 법정대리인 증빙서류
무인 발급기 이용
가까운 주민센터, 새마을금고, 지하철 역 등에 있는 무인 발급기를 이용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무인 발급기는 지문인식 절차가 필요하므로, 본인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발급
정부24 또는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정부24에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부24에서 신청할 경우 처리시간은 근무시간 내 3시간이 소요됩니다.
개인 법인 중 해당사항에 체크한 후 성명과 생년월일 입력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표기방법을 선택하고 주소와 과세 연도, 사용목적 등을 입력합니다.
온라인으로 출력할 것인지 우편으로 받아볼 것인지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온라인 출력을 선택했다면 해당 문서를 PDF로 저장할 수 있어서, 필요할 때마다 파일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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